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무료로 가입하고 개설할 수 있는 블로그 서비스 중 구글 애드센스를 비교적 쉽게 연결할 수 있는 블로그는 티스토리가 유일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방법

1) 티스토리 접속 > 오른쪽 상단 시작하기 버튼 클릭

티스토리 -> tistory.com

2) 티스토리 회원 가입하기 

현재 티스토리는 카카오 계정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클릭해 티스토리에 사용할 카카오 계정을 만듭니다. 이때 사용하는 이메일이 있다면 이메일이 있습니다 클릭, 없다면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를 클릭합니다. 이메일은 구글, 네이버 등 타사 메일도 모두 사용 가능하므로 기존에 쓰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회원가입

3) 이메일이 있습니다 클릭 > 약관 동의 >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메일 발송

카카오 계정에 가입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인증메일을 발송합니다. 이때 입력한 이메일 주소가 티스토리 로그인시 사용할 이메일주소가 됩니다. 

4) 닉네임, 블로그 이름, 주소 입력

블로그에서 사용할 닉네임과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블로그 이름이나 닉네임은 개설 후 변경 가능하지만 주소는 최초 입력한 주소를 쭉 사용해야 하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5) 블로그 스킨 선택

원하는 스킨 선택 후 스킨 적용을 누릅니다. 블로그 스킨 역시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므로 개설 시에는 너무 깊게 고민할 필요 없이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티스토리 회원가입 & 블로그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6) 블로그 추가 개설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1개의 로그인 아이디로 총 5개를 동시 운영할 수 있고 블로그는 총 10회까지 개설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개설한 블로그 외에 추가로 블로그를 개설하고 싶다면 계정관리 메뉴에 접속해 새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계정관리 : www.tistory.com/member/blog

새로 만들 블로그의 이름과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블로그가 추가 개설됩니다.

새 블로그 만들기

이제 글을 쓸 블로그를 선택해 첫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